반포 달빛무지개분수쇼 관람방법 - 살림백서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쇼 관람방법

서울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강변 풍경 중 하나인 반포 달빛무지개분수 쇼가 봄을 맞아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안겨줄 예정입니다. 서초구 반포대교에 위치한 달빛무지개분수를 비롯하여 여러 공원에 설치된 분수들은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분수쇼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반포 달빛무지개분수 관람방법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에 대해 알아보고 관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개분수 시설정보 바로가기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쇼 관람방법

달빛무지개분수 정보

서초구 반포대교에 위치한 달빛무지개분수가 봄을 맞아 다시 가동됩니다. 이 분수는 총 380개의 관을 통해 1분에 한강 물 190여 톤을 뿜어내며, 총길이 1.14㎞로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한강 즐길거리 모음집

 

달빛무지개분수쇼 일정

서울시는 다음 달 1일부터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를 재가동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에 맞춰 물줄기를 뿜는 분수 쇼는 늦가을인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일 정오와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20분씩 선보입니다. 7~8월 운영 시간은 오후 9시 30분까지 연장됩니다.

 

 

이 외 다양한 즐길거리

다음 달 2일부터 뚝섬한강공원의 '음악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 분수'도 가동에 들어갑니다. 올해 물빛광장 분수 옆에는 가족형 탈의실과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 후 옷을 갈아입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2024년 5월 1일부터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수상분수'와 국내 최대 바닥 분수인 난지한강공원의 '거울분수' 등 한강의 7개 분수도 가동을 시작합니다. 뚝섬·이촌한강공원의 '벽천분수'와 뚝섬한강공원의 '오로라분수'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분수 중 하나입니다.

 

여름철인 2024년 7~8월 한강에서는 워터 스크린을 통해 영상과 분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뚝섬한강공원의 '물보라극장'과 난지한강공원의 '물놀이장 분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보라극장 이용가능 시간

 

👉물놀이장 분수 이용가능 시간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가동 15주년을 맞은 달빛무지개분수는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특히 여름에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서울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한강공원에서 다채로운 분수 쇼를 보며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달빛무지개 분수 찾아가는 길

달빛무지개분수는 서초구 반포대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3호선 양재역 또는 교대역에서 각각 버스를 이용하여 반포대교 하차 후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분수가 위치한 반포대교 주변에는 강변공원과 한강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분수 관람 후에는 강변을 따라 풍경을 즐기며 산책을 즐기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쇼 관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의 분수 쇼는 봄부터 가을까지 다채로운 분수와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을 펼치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오니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아름다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